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다양한 품종의 강아지들

    오늘은 강아지 품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기 있는 강아지 품종은 어떤 것인지, 강아지 품종별 특징과 성격 그리고 강아지 품종의 역사와 기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인기 있는 강아지 품종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강아지의 종류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강아지 종에 따라 인기 있는 강아지 종이 될 수 있고, 비선호 강아지 종이 있습니다. 인기 있는 강아지 종들은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외모와 성격, 강아지의 크기, 털의 특징, 강아지의 행동 등이 사람들에게 매력을 발산합니다. 인기 있는 강아지 종은 나라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이나 캐나다 같은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대형견이 주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는 어떤 종이 인기가 있을까요? 한국에서는 주로 소형견이 인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몰티즈, 포메라니안, 시츄, 푸들, 비숑, 닥스훈트, 치와와, 미니핀, 퍼그 등이 있습니다. 인기 있는 강아지들은 일반적으로 사랑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친화적이며 사람과 융화하기에 어려움이 없는 강아지들입니다.  또한 대형견도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든 레트리버 같은 경우 사람을 매우 좋아하는 강아지 종으로 크기가 큰 대형견임에도 불구하고 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시기별로 인기 있는 강아지는 변화합니다. 2000년 이전에 시기에는 몰티즈와 시츄 그리고 포메라니안이 가장 인기가 있는 강아지 종이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인기 있는 강아지 종은 비숑, 말티푸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예전에 인기 있던 강아지라 해서 현재 인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몰티즈와 포메라니안은 현재에도 아주 많은 인기를 가진 강아지 종에 속합니다.

    2. 품종별 특징과 다양한 성격에 관하여

    강아지 종은 세계적으로 약 300종 이상의 강아지 종이 존재합니다. 일부만 소개해드리자면, 시베리안 허스키, 그레이 하운드, 골든 레트리버, 레브라도 레트리버, 보더 콜리, 몰티즈, 비글, 불도그, 요크셔테리어, 포메라니안, 시바견, 진돗개, 닥스훈트, 치와와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강아지 종이 있는 만큼 강아지 종별 특징과 성격은 많이 다릅니다. 비숑을 예를 들어 설명해 보자면 비숑은 생김새가 털이 많고 북슬북슬합니다. 활발하고 애교가 많은 성격으로 사람친화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불도그의 경우 뚱뚱한 체형을 가진 강아지로 자신감이 많으며 주인을 따르고 훈련을 잘 받습니다. 진돗개의 경우 주인만 따르는 충실한 강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사교적인 성격도 가지고 있는 진돗개도 있습니다. 몰티즈의 경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강아지 중 하나로 예쁜 이목구비와 비단결 같은 털, 앙칼진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같은 경우는 풍성한 털과 다양한 모색, 앙칼지고 사교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더 콜리 같은 경우 가장 똑똑한 강아지 1위에도 오른 만큼 지적인 면이 있으며, 활동량이 많아 건강하고 사교적입니다. 강아지의 성격은 크게 강아지 종별로 나뉩니다. 하지만 같은 강아지 종이라 하여 성격이 판이하게 다른 경우도 있으니 무조건적인 판단은 섣불리 하면 안 됩니다. 또한 강아지가 얼마나 훈련을 잘 받았는지에 따라 성격에 영향이 가기 때문에 참고해서 강아지 입양을 해야 합니다. 

    3. 과거부터 현재까지 역사와 기원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강아지 종은 한 번에 갑자기 나타난 것일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강아지는 인류와 함께 살아왔습니다. 수천 년 동안 다양한 강아지가 출현했다가 멸종됐으며 현재 남아 있는 강아지는 인기 있는 강아지와 그 인기 있는 강아지들끼리 교배해서 낳은 새로운 종이 있습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함께 살며 때로는 친구가 되기도 하며, 가족이 되기도 하고 항상 사람을 지켜주는 존재입니다. 강아지의 조상은 늑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늑대도 강아지와 마찬가지로 오래전부터 인류와 함께 살아왔습니다. 사람과 함께 사냥을 하고, 사람을 지켜주며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아지는 현재 수많은 품종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지역별로 다양한 강아지가 있었으며, 출생 지역에 따라,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인류가 강아지와 함께 살아가면서 강아지들 스스로도 인간의 말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행동을 하려는 눈치를 키웠습니다.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의 동물보다 사람과 함께 살아가면서 충실하고 순종적인 동물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몰티즈는 이탈리아의 몰타 (또는 말타) 섬에서 생긴 강아지 품종입니다. 지역이름을 본떠 몰티즈가 되었습니다. 주로 수호하는 역할이나 보안을 지키는 역할을 하는 강아지로 살아왔습니다. 현재는 그때와는 다르게 가정에서 키우는 반려동물로서 살아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