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그윽하게 바라보는 강아지
    그윽하게 바라보는 강아지

    사람은 휴식을 취하며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도 마찬가지일까요? 소중한 강아지의 내 집마련 꿈을 이뤄주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편하게 쉴 수 있는 강아지 집 종류와 강아지가 선호하는 타입의 강아지 집 그리고 그 가격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아지 집의 다양한 종류에 관하여

    강아지 집은 강아지 집 또는 개 집으로 불립니다. 강아지가 살기 위한 작고 소중한 집입니다. 사람에게 개인 공간이 필요하듯이 강아지에게도 편하게 쉴 수 있는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강아지 집을 제공할 때 강아지는 훨씬 더 안전하고 편안해합니다. 또한 강아지는 일반적으로 인간보다 추위와 더위에 더 민감합니다. 실내 온도를 사람에게 맞출 때에 강아지는 덥거나, 춥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 집을 제공함으로써 강아지만의 안락한 실내 온도를 따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겨울과 여름의 강아지 집은 소재와 형태가 다릅니다. 강아지 집의 종류는 나무, 플라스틱, 금속, 패브릭 등이 있습니다. 가장 널리 사용하는 소재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강아지 집입니다. 플라스틱 집의 경우 무게가 가벼워 이동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아지가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어디인지 찾을 때까지 계속 옮겨 주며 알맞은 위치를 정하기 쉽습니다. 특히 플라스틱 집의 경우 더운 여름이나 습한 날씨의 지역에서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가장 좋은 장점은 물청소나 청소기 사용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가 쉽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플라스틱이 강아지 이빨보다 약하기 때문에 파손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패브릭 소재로 만들어진 집의 경우 추운 겨울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불을 덮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강아지가 가장 포근하다고 느낍니다. 단점으로는 세탁이 어렵습니다. 나무로 만들어진 강아지 집의 경우 실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나무 형태라 견고하고 내구성도 높습니다. 다만 물에 약하기 때문에 습기가 많은 장소에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 강아지가 선호하는 타입은 어떤 것일까요?

    이처럼 강아지 집은 소재부터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가 선호하는 타입의 강아지 집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천장이 있는 강아지 집이 좋습니다. 강아지는 용변을 볼 때 알 수 있듯이 자신의 뒤쪽이 아무런 경계가 없이 있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안하고 안락하게 쉬는 목적의 강아지 집이라면 천장과 양 옆이 막혀 있는 형태가 좋습니다. 또한 강아지 집의 목적이 체온 유지도 있습니다. 겨울과 여름철 강아지 집의 소재를 다르게 하여 더위와 추위를 보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플라스틱 소재의 강아지 집을, 겨울철에는 패브릭 소재의 강아지 집을 선호합니다. 여름에는 플라스틱 집 속에 시원한 대나무자리, 쿨매트를 깔아 주는 게 더 좋습니다. 겨울에는 패브릭 소재의 집 속에 추가적으로 이불이나 쿠션 등을 넣어 더욱 따듯하게 해줘야 합니다. 강아지도 깨끗한 곳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소재불문 청소는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청결하게 유지해야 강아지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아무리 따듯한 소재로 꾸며주더라도 배설물이 묻어 있는 채로 유지하거나, 세탁을 한 번도 하지 않아서 진드기가 득실거린다면 강아지가 선호하지 않을 것입니다. 강아지가 여러 마리가 같이 사는 집의 경우 강아지 집을 많이 두셔야 합니다. 세 마리 강아지가 한 개의 강아지 집을 노리는 생활을 한다면 매일 싸움이 납니다. 되도록이면 강아지 한 마리당 한 개 이상의 강아지 집을 마련해 주시길 바랍니다.

    3. 보편적인 가격대는 얼마일까요?

    그렇다면 강아지 집의 가격대는 어떻게 될까요? 강아지 집의 가격대는 강아지 집의 크기, 소재, 디자인에 따라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패브릭 소재의 쿠션으로 만들어준 강아지 집은 보통 1-2만 원대부터 10만 원 이상까지 천차만별입니다. 쿠팡이나 네이버쇼핑 같은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검색해 보시면 다양한 제품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소재의 강아지 집은 보통 3-4 만원에서 20만 원 이상까지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열려있는 형태의 플라스틱 집을 가장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형태는 강아지가 안으로 들어가기 쉽습니다. 또한 내부에 공기 유입이 자유로워 청결과 건강에도 좋습니다. 요새는 패브릭 소재의 텐트형 강아지 집도 있습니다. 보통 뼈대는 나무로 되어 있으며, 사람이 사용하는 텐트와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무 소재의 강아지 집과 비슷하게 실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며,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이동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3-4 만원에서 10만 원 이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나무 소재의 강아지 집은 보통 천장과 양 옆이 막혀 있는 사각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동이 자유롭게 입구가 크게 있습니다. 나무라는 소재는 금속과는 다르게 숨 쉬는 형태입니다. 공기 순환이 좋고 향도 좋아 인기가 높습니다. 가격대는 10만 원 초중반부터 20만 원 이상까지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