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옷을 입고 있는 강아지
    옷을 입고 있는 강아지

    강아지와 같이 살게 되면 사람과 같이 옷을 입혀야 하는 건지 궁금하실 겁니다. 다양한 강아지 옷의 종류와 날씨에 맞는 차림은 어떻게 입어야 올바른 것인지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가 입으면 편해하는 옷부터 불편해하는 옷의 이유와 그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강아지 옷의 다양한 종류에 관하여

    강아지 옷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사람의 옷도 종류가 많은데 강아지 옷도 그에 버금가는 수준입니다. 가벼운 소재의 나시부터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해 반드시 입혀야 하는 패딩까지 많습니다. 강아지 옷의 종류는 크게 코트, 후드, 티셔츠, 점퍼, 청바지, 스웨터, 원피스 등 사람 옷과 같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중 코트와 점퍼는 겨울철 추위를 막아주기 위해 두꺼운 소재로 제작된 것입니다. 앞다리와 뒷다리, 목과 배를 모두 덮어주는 디자인으로 추운 날씨에 입히기에 좋습니다. 후드와 티셔츠 같은 경우는 가벼워서 환절기나 감기 기운이 있는 강아지에게 간편하게 입히기 위한 옷입니다.  청바지는 강아지와 함께 사는 사람의 센스를 볼 수 있는 캐주얼한 스타일의 강아지 옷입니다. 스웨터는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따듯하게 체온을 유지시켜 줍니다. 원피스는 특히 암컷 강아지에게 여성스럽게 입히는 옷으로서 체온 유지 같은 역할을 하기보다 예뻐 보이기 위한 옷으로 입혀줍니다. 강아지는 육안으로 암컷과 수컷을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워낙 귀여운 생명체이기 때문입니다. 암컷 강아지와 함께 사는 사람들은 특히 암컷이라서 더 이뻐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암컷임을 알아봐 주지 않을 때 속상해합니다. 그러기에 암컷임을 티 내기 위해 여러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 방법은 레이스가 달리거나 디자인이 여성스러운 여성용 강아지 옷을 입혀 확연하게 암컷임을 티를 냅니다.

    2. 날씨에 맞는 올바른 차림은 어떤 것일까요?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소재와 모양이 있는 강아지 옷을 날씨에 맞게 입히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대표적으로 강아지 옷을 입히기 시작하는 때는 겨울입니다. 1년 중 어느 때에 강아지를 입양하고 겨울이 되면 갑자기 추운 날씨에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하며 처음으로 강아지 옷을 사는 때입니다. 겨울에 입히는 강아지 옷은 다양합니다. 간편하게 점퍼나 코트 1벌을 입힘으로서 해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에 얇은 옷을 여러 개 입혀 체온을 올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로 반팔티셔츠를 입히고 그 위에 조끼를 입힙니다. 마지막으로 점퍼를 입혀 완벽하게 체온 유지를 시켜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얇은 옷을 여러 벌 입히면 체온 유지에 더욱 좋습니다. 그렇다면 여름에는 옷을 입히면 안 될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여름의 경우 자외선이 강하여 강아지 피부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줍니다. 특히나 털이 풍성하게 있는 강아지와 다르게 날씨가 덥다는 이유로 털을 전체적으로 밀어준 강아지는 자외선에 노출될 위험이 큽니다. 오히려 여름의 경우 털을 전부 제거하면 안 됩니다. 클리퍼의 길이를 5mm 이상으로 반드시 어느 정도 이상 털을 남겨줘야 합니다. 이미 털을 바짝 밀어버린 강아지에 경우 얇은 나시나 티셔츠를 입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진드기로부터 1차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봄철 산책 시 옷을 입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다양한 장점과 단점에 관하여

    이처럼 강아지 옷은 많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첫째로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옷을 입히는 이유는 아마 대표적으로 보온성 때문입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겨울에 추위에 특히나 약하기 때문에 체온 유지를 위해 간편하게 옷을 입힘으로서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책을 다니면 바로 아실 수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청결 상태입니다. 강아지가 산책을 나가면 땅에 뒹굴거나 오줌을 흘리면서 털이 오염이 됩니다. 이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강아지 옷을 입혀 막아주는 것이 있습니다. 오염뿐만 아니라 각종 위험 장애물로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뾰족한 나뭇가지나 다른 강아지의 이빨을 1차적으로 막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강아지 옷을 입히면 예쁩니다. 이와 반대로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로 강아지는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옷을 입히는 경우, 강아지가 적응하느라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둘째로 강아지 체형에 맞지 않는 옷을 입히는 경우 강아지의 움직임을 제한하기 때문에 오히려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셋째로 강아지의 피부는 사람보다 민감합니다. 따라서 강아지가 입은 옷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피부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넷째로 강아지 옷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성장기의 강아지라면 옷을 여러 벌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반응형